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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을 입다 루프루프 다이노탱 협업

취향을 입다 루프루프 다이노탱 협업

루프루프 with 다이노탱 – 수영복 이상의 경험을 입다, 컬래버레이션 시대의 소비 트렌드 분석

수영장뿐 아니라 일상의 취향까지 이어지는 수영복의 시대. 이제 스윔웨어는 단순한 기능성 의류를 넘어 ‘내가 누구인지’를 말해주는 정체성의 일부가 되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패션과 캐릭터 콘텐츠의 경계 허물기’는 가속화되고 있는 트렌드다. 이런 흐름 속에서 루프루프(LOOPLOOP)가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과 함께 선보인 ‘루프루프 with 다이노탱’ 컬렉션은 한정판 스페셜 아이템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감성의 융합, 브랜드 콜라보의 진정한 가치

이번 컬렉션은 프랑스 감성 패션과 국내 대표 캐릭터 IP의 만남으로,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확보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루프루프는 매 시즌 아틀리에에서 자체 개발한 아트워크로 예술적 감성을 제안해 왔고, IPX가 비즈니스 중인 다이노탱은 MZ세대가 선호하는 귀여움과 스토리텔링을 품었다. 두 브랜드는 각각의 강점을 연결해 “내 일상에 스며드는 나만의 캐릭터 라이프”를 실현하고자 했다.

일상 개인화의 시대, 패션 아이템은 곧 '감정 표현 도구'

‘보보 포레스트’는 복슬복슬한 자수 디테일이 특징이며, 마쉬빌의 일상을 그려낸 ‘쿼카 인 스쿨’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소소한 즐거움을 담고 있다. 심지어 수모까지 총 6종의 스타일로 제안되어 하나의 스윔웨어 룩 안에서도 개인 취향이 반영된다. 이처럼 ‘미세 취향’을 충족시키는 컬렉션은 현재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나다움’의 표현 수단이기도 하다.

캐릭터 굿즈, 더 이상 아동 전유물이 아니다

기능성 제품에 감성적인 ‘서브 굿즈’가 동반되는 현상은 최근 소비 행태의 중요한 흐름이다. 루프루프 x 다이노탱 컬렉션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다름 아닌 ‘쿼카 키링’. 루프루프 수영복을 입은 쿼카 인형은 단순한 악세서리가 아니라, **제품 경험을 확장시키는 소셜 오브젝트(social object)**다. 이는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 이후 심화된 '셀프 케어' 문화에서 비롯된 ‘몰입 가능한 소비’의 전형이다.

언제 어디서든 내가 주인공인 경험 소비

루프루프가 강조한 “수영의 순간이 가장 특별한 순간”이라는 철학은 오늘날 소비자들이 얼마나 감정 중심의 경험, 즉 단순 이용이 아닌 체험 그 자체를 중시하는지를 잘 보여준다. 실용성과 더불어 지속가능성과 감성 충족까지 고려한 소비는 이제 더 이상 고급 취향이 아니라 모두의 기준이 되었다. 수영복은 그저 물속에서 입는 옷이 아니라, 여행지에서 사진을 남기고 SNS에 공유하며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는 무대의상이 된 셈이다.

지금 우리가 바꿔야 할 생활 습관은 무엇일까요?

이제 여름 준비를 단순히 체중 감량이나 물놀이 용품 구매의 문제로 보지 않아야 한다. 스윔웨어 한 벌도 나의 감정, 가치, 취향을 나타내는 선택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컬렉션은 단순한 ‘패션 협업’이 아닌, IP 시대의 콘텐츠 활용 방식을 선명하게 제시하는 라이프스타일 사례이자, ‘경험 중심 소비’의 미래적 실험이기도 하다.

수영복을 고를 때 다음의 체크리스트를 고려해 보자.

  • 나를 표현하는 감정과 이야기가 담겨 있는가?
  • 실용성과 패션성을 동시에 충족하는가?
  • 제품과 연계된 굿즈로 일상 활용도가 확장되는가?
  • 내가 평소 소비하는 콘텐츠와 연결되는 정서적 가치를 전달하는가?

‘루프루프 with 다이노탱’은 9월 9일부터 루프루프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준비된 10% 할인 프로모션으로 ‘나를 위한 소비’를 합리적으로 시작해 볼 수 있다. 우리의 여름, 생각보다 더 입체적이고 감각적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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